본문 바로가기

천식 · 비염 치료

축농증 치료는 서초구한의원

축농증 치료는 서초구한의원

 

 

우리나라에 비교적 많은 병중의 하나인 축농증. 축농증 치료는 서초구한의원에서 진행하는 것이 탁월합니다. 이 축농증은 부비동염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축농증치료는 그 증상에 따라 진행하게 되는데요. 축농증에는 급성 혹은 만성이 있습니다. 축농증이 있으면 두통이 잦을 수 있고 코막힘 증상이 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축농증은 부비동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하는데요. 여러개의 동에서 염증을 이르켜 축농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오늘은 서초구한의원과 함께 급성축농증, 만성축농증에 대해서 그리고 그 치료에 대해서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급성축농증의 경우에는 증상이 감기와 비슷할때가 많고 권태감이나 두통, 미열 등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급성축농증의 원인은 급성 비염에 속발해 바이러스나 세균감염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하고 인두염이나 편도염으로 발생하기도 하며 부비동의 외상이나 알러지성 비염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성 축농증은 급성 축농증을 적절히 치료하지 않아서 급성 염증이 반복되거나 또는 지속되어서 생기게 되는데요. X-선 검사에서 부비동의 점막이 부어있거나 부비동 내부가 구름이 낀 것처럼 뿌옇게 관찰이 되는 경우가 나타납니다.

 

 

 

 

급성축농증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앞 서 언급한 증상 이외에도 국소적으로 비폐색감, 비루, 후비루와 침범된 부비동 부위에 동통 또는 압통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만성축농증의 경우 점액성 또는 고름이 섞인 콧물이 나타납니다. 두통은 일정하지 않고 또한 병의 경중과도 비례하지 않습니다. 때로 후각장애가 있을 수 있고 사실상 전반적으로 두루뭉실한 증상이 나타나 국소증상도 특별히 나타나는 것이 없을 때가 많습니다.

 

 


이러한 축농증에 대해 서초구한의원에서는 만성비염이 코 점막의 만성염증으로 인해 코점막이 부어 코막힘이 심하게 되면 콧물이 쉽게 밖으로 빠져나오지 못해 부비동에 고여 축농증이 발생할수도 있다고 보는데요. 이러한 축농증 치료에 있어서 서초구한의원과 같은 한의학에서는 폐의 한기를 내보내고 혈액순환을 돕는 약물치료를 통해 고여있던 노의 자연스런 배출을 유도하게 됩니다.

 

 

특히 서초구 남상천한의원에서 진행하는 약침치료가 큰 효과를 보이고 있는데요. 콧물 코 막힘 등 코에 경락을 일으키는 약물과 염증을 제거하는 약물을 알콜로 유효성분만을 추출하여 코의 경락이 일어나는 혈 자리에 놓아 경락을 강화시키는 방법으로 축농증을 치료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