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식 · 비염 치료

코막혀서 잠을 못자요, 서초구비염치료한의원

코막혀서 잠을 못자요, 서초구비염치료한의원

 

 

 

코막혀서 잠을 못자요라고 호소하시는 비염환자분들이 계십니다. 코막혀서 잠을 자기 힘들다고 하시는 분들 중에는 코감기로 인해 그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비염치료가 필요한 비염환자분들의 경우에도 코막힘으로 인해 잠을 자기가 어렵다고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서초구비염치료한의원에서는 이렇게 코막혀서 잠을 도저히 못자겠다고 호

 

 

소하시는 비염환자분들을 위해 한의원에서 진행하는 한방 비염치료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공기 정화기 역할을 하는 코는 외부에서 오는 공기를 거르고 습도와 온도까지 조절하게 되는데요. 잠잘때 코막혀서 입으로 숨을 쉬면 정화능력이 25%로 줄게 됩니다.

 

 

 

 

이렇게 코막혀서 잠을 못자요라고 호소하시는 경우 입으로 숨을 쉼에 따라 정화능력이 줄게 되면 정화되지 않은 공기 때문에 폐와 심장에 부담갈 수 밖에 없습니다.

 

 

코가 답답하면 그 자체만으로도 예민해질 수 있는데요. 여기다가 잠까지 잘 자지 못한다고 하면 성격도 예민해지는 것 뿐만 아니라 집중령도 떨어지고 잠을 잘 못자 만성적인 피로에 까지 시달릴 수 있습니다. 보통 비염으로는 알레르기성 비염이 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알레르기성질환의 대표적인 이 알레르기성비염은 콧물이 아무때고 막 흐르는 경우도 있고 때로는 코가 막히기도 하고 쉴새없이 재채기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서초구비염한의원에서는 폐는 수축과 이완을 원활하게 해야 건강하다고 보는데요. 요즘과 같은 추운날씨에 난방기로 인해 건조한 대기는 폐를 뻣뻣하게 만들고 수축과 이완이 원하지 않게 되는데요. 따라서 일상생활에서라도 폐를 촉촉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가습기를 튼다거나 방안의 습도를 높여주시는 노력이 필요하고 방의 온도를 너무 높이면 습도가 떨어질 수 있으니 따뜻한 정도를 유지하고 잘때도 그정도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초구비염치료한의원에서는 알레르기비염을 주로 폐나 신 기능의 문제로 보고 치료를 진행합니다.

 

 

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20여 가지 한약을 고농축한 젤리 타입의 외용제를 비강 내에 직접 삽입하여 코 점막의 염증을 줄여주고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무엇보다 서초구비염한의원에서는 체온의 항상성을 잘 유지하면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미 코막혀서 잠을 못자요라고 호소하시는 비염이시라면 빠른 치료가 정답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