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식 · 비염 치료

미세먼지 기승 비염주의 서초동한의원

미세먼지 기승 비염주의 서초동한의원

 

 

 

 

중국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이는 4월까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특히나 봄에는 중국발 오염물질을 비롯해 황사가 뒤섞여 올봄 미세먼지가 짙게 끼는 날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고 기상가들이 예상했다고 하는데요. 서초동한의원에서는 미세먼지는 비염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중국에서 날아오는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는 각종 유해물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런 물질에 코에 쌓이거나 자극을 주게 되면 몸의 면역기능을 떨어뜨리게되고 비염을 악화시키는 주요원인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주로 코막힘이나 콧물, 재채기를 비롯해 심지어 두통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미세먼지 기승을 피하기 위해서는 건물안에 머문다거나 외출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무엇보다 입과 코를 완전히 막아줄수 있는 방진 마스크가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사실상 이렇게 미세먼지 기승 뿐만 아니라 평소에 비염증상을 가지고 계시다면 한번 발생한 비염은 지속적으로 유지되게 되기 때문에 서초동한의원에서는 완전한 치료가 될 수 있도록 하셔야 한다고 봅니다. 비염증상은 환경적 요인이 발생할때 생겼다가 환경적 요인이 사라지면 증상이 완화되긴 하지만 또다시 환경적요인으로 인해 재발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본적 치료가 이루어 져야 하는 것이죠. 코는 우리 몸에서 공기정화기 역할을 하는데요. 외부로부터 유입된 공기를 걸러주고 습도와 온도를 조절하여 몸에 가장 적합한 상태로 폐에 들어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서초동한의원과 같은 한의학에서는 알레르기 비염을 주로 폐,신 기능 등의 문제로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치료를 진행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비염을 앓은 환자일 수록 면역력 개선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단순히 나타나는 증상들을 치료하는 것 뿐만 아니라 각자의 체질에 맞게 면역력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치료가 필요한 것이죠.

 

 

 

 

이에 서초동한의원 남상천에서는 체질에 맞게 면역력을 개선시키는 맞춤 한약치료를 진행하는데요. 또 약침치료를 통해서 코의 경락을 활성화 시키며 인체의 상하순환을 시키는 수승화강 치료를 통해 인체의 면역력을 증강시킴으로 비염의 원인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각 환자의 체질이나 증상에 따라서 20여가지 한약을 고농축한 젤리타입 외용제를 비강 내 직접 삽입해 코 점막의 염증을 줄여주며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미세먼지 기승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철저한 예방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서초동한의원 남상천한의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