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식 · 비염 치료

마른기침 지속되면, 천식한의원

마른기침 지속되면, 천식한의원

 

 

 

마른기침 지속되면 천식 의심해보시고 천식한의원에서 치료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요즘과 같은 겨울철에는 마른기침에 대해 감기라고 생각하시기가 쉬운데요. 하지만 천식한의원에서는 천식으로 인한 기침과 겨울감기로 인한 기침의 양상은 다르다고 봅니다. 따라서 감기와 천식은 때론 그 증상이 비슷할지라도 다른 치료가 진행되게 됩니다.

 

 

사실상 감기로 오인하시고 천식을 방치하시거나 혹은 감기약을 먹게 되면 감기약 중에는 천식을 더 유발하는 물질이 있어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음을 인지하셔야만 합니다. 따라서 스스로 마른기침이 지속되면 자가진단으로 감기라고 여기실 것이 아니라 천식한의원과 같은 곳에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사실 최근 우리 주변의 환경은 기침이 끊일 수 없는 환경이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발 초미세먼지의 영향도 있지만 추운 날씨로 인해 환기를 자주 시켜주지 않고 난방기를 돌리는 실내에서는 건조할 수 밖에 없고 그러다보니 마른기침이 지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상 감기에 걸리기 쉬운 환경이기도 하고요.

 

 

그런데 평소 천식 증상이 있거나 면역력이 약한편에 속한다면 놓치지 않고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것이 바로 천식입니다. 알레르기 천식의 경우에는 폐 속 기관지에 알레르기성 염증이 생기게 되는 것인데요.

 

 

 

 

기관지 점막이 붓고 근육이 경련을 일으키게 되면서 통로가 좁아지는 호흡기 질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천식의 그 증상이 감기와 비슷하기 때문에 감기로 치부하시고 방치하시는 경우가 많지만 천식의 기침은 한번 마른기침이 시작되게 되면 그칠줄을 모르고 발작적으로 계속되며 호흡이 가빠지게 됩니다.

 

 

또 숨소리 가운데 쇳소리처럼 그르렁그르렁 거리는 숨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특히 천식환자분들은 밤이나 새벽에 기침 증상이 심해지는 경향을 보이는데요.

 

 

 

 

이는 활동이 적은 밤에는 우리 몸의 여러기관도 휴식을 취하게 되는데 이때에 산소소모량이 적어지게 되면서 상대적으로 기관지가 좁아지게 되기 때문에 천식을 일으키는 알레르기 물질이 기관지 점막에 그대로 머무르게 되어 심한 기침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마른기침 지속되는 천식에 대해 천식한의원에서는 담을 제거하고 폐의 나쁜 기운을 몰아내는 데 중점을 두어 치료를 진행합니다. 알레르기 체질 자체를 개선하고 면역기능을 조절해 저항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습니다. 마른기침 지속되면 천식 의심하시고 천식한의원 남상천한의원에서 치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